기관소식

  • HOME
  • 새소식
  • 기관소식
5월 글로벌평생교육동향 발간 안내
  • 등록일
    2020-05-22
  • 조회수
    182
  • 1. 주요 국가 동향
    미국 미시건 주, 문해교육에 대한 주 정부 책임 인정 (2020.5.14.) 가디언,

    영국

    -교육부, 임시해고(furlough) 상태 근로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훈련 제공 (2020.4.28.) BBC

    ※영국 교육부: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온라인 학습 플랫폼 개통

    - 온라인 성인학습 혁신 (2020.5.13.) 영국 국가과학기술예술기금(NESTA)

    - 영국 근로자 1/4, 코로나19 봉쇄기간 중 새로운 스킬 습득에 나서 (2020.5.18). 인사이더UK

    중국교육부, 전국 대학 온라인 개강 현황과 성과, 향후 계획 등 발표 (2020.5.14.) CCTV


    타이완

    - 타이완,북한보다 비문해율 높아 (2020.5.4.) 중국시보(中國時報)

    - 교육부, 마을대학에 총 1억 5천만 타이완달러 지원 (2020.5.8.) CNA(中央通訊社)


    그 외 국가

    - 싱가포르, 코로나 19 대책의 일환으로 올해 국공립대 졸업생에게 무료 교육훈련 과정 제공 (2020.4.28.) 스트레이트 타임즈

    - 베트남,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교육훈련 프로그램 채널 개통 (2020.4.27.) 베트남국영통신(VNA)

    - 호주, 계속되는 숙련부족 현상 속 전국적으로 견습과정 2/3이상 급감 (2020.5.4.) 시드니 모닝 헤럴드

    - 인도, 코로나 봉쇄 기간 중 온라인을 통한 스킬 습득 크게 늘어 (2020.5.6.) 비즈니스 인사이더 인디아

    - 구글, 동남아시아 여성 및 청년사업가의 디지털 스킬 교육 지원에 330만 달러 투자 (2020.5.13.) 내셔널포스트(National Post)




    2. 주요 국제기구 동향

    아시아개발은행(ADB)

    -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학습으로의 대규모 전환에서 얻은 교훈 (2020.4.) Lessons learned from the massive shift to online learning due to COVID-19


    유네스코

    -대학들, 소외계층 대학생이 COVID-19로 받는 영향 대처 나서 (2020.5.7.) Universities tackle the impact of COVID-19 on disadvantaged students


    유네스코 성인학습연구소(UIL)

    - 유네스코, 제5차 유네스코 성인학습 및 교육에 관한 글로벌 보고서(GRALE 5) 작성 준비에 나서 (2020.5.5.) UNESCO prepares its fifth Global Report on Adult Learning and Education (GRALE) with a focus on citizenship education

    - 코로나 19: 모든 위기는 곧 기회이기도 함 (2020.5.8.) COVID-19: 'Every crisis is an opportunity'

    - UIL 정책 브리프 발간: 교도소 도서관의 수용자 교화·갱생을 위한 지원 (2020.5.13.) UIL publishes policy brief: How prison libraries support rehabilitation efforts


    월드뱅크

    -인포그래픽으로 보는 교육분야 COVID-19 영향과 정책적 대응 (2020.5.6.) The COVID-19 Pandemic: Shocks to Education and Policy Response Infographic


    세계경제포럼(WEF)

    -업무의 미래: 코로나 19 이후 노동시장 개편 방안 (2020.5.1.) The future of work is here: 5 ways to reset labour markets after coronavirus recovery

    -코로나 19가 오래 지체된 교육혁명을 이끄는 법 (2020.5.12.) How COVID-19 is driving a long-overdue revolution in education

    ※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세요.
  • 첨부파일
    • 첨부파일이 존재 하지 않습니다.
퀵메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