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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보도자료] 한국전력공사(한전),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공모 시행
  • 등록일
    2020-09-29
  • 조회수
    105
  • 한전,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공모 시행
    - 환경변화 대응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과의 소통 강화
    -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국민에게 힘이되는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

    □ 한국전력(대표이사 사장 김종갑)은 코로나 19발생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환경속에서 고객이 느끼는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,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9월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4주간 ‘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’를 시행함.

    □ 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, 공모 주제는 ➀불공정하거나 불필요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‘공정한(Fair) 제도’, ➁국민 편의 제고 및 환경변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’비대면(Untact) 서비스’ , ➂코로나 환경 속에서 국민에게 힘이 되는 응원 메시지와 고객의 슬기로운 전기생활을 공유하기 위한 ‘새로운 환경(New normal)’ 임.

    ○ 특히, 새로운 환경(New normal) 부문은 고객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 동영상, 카드뉴스 등의 Contents 공모로 진행됨.

    □ 국민제안 공모 참여는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한전 사이버 지점(cyber.kepco.co.kr)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함.

    □ 공모 심사는 제도개선(공정, 비대면)과 Contents(새로운 환경)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상 1명(100만원), 최우수 4명(각 50만원), 우수 20명(각 10만원) 등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임.

    □ 한전은 ’14년부터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공모를 통해 고객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으며, 공모전을 통하여 전기요금 모바일 간편결제, 고객센터 ARS 어르신 편의 서비스 도입 등의 제도개선을 실천하였음.

    □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한 고객의 제안은 기본공급약관 개정 시 적극 반영하고,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고객 편의를 제고하는 방향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임.

    □ 앞으로도 한국전력은 소비자단체와의 간담회,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고객의 의견에 공감하고 제도를 개선 할 수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임.

    붙임 : 2020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1부. 끝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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