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용안내
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되는 해외바이어와의 상담기회를 늘리기 위한 특별대책으로 화상상담을 무료 지원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.
1. 개요
ㅇ 사업명 : 코로나19 대응 상시 화상상담 지원사업
ㅇ 기간 : 2020. 2. 12(수) - 5. 29(금)
* 종료일은 잠정계획
ㅇ 국내기업 1차 신청기간 : 2020.2.12(화) ~ 2.17(월)
ㅇ 지원대상 : 코로나19로 인해 수출판로 개척에 애로가 있는 국내 중소중견기업
ㅇ 장소 : KOTRA 사이버무역상담실 (KOTRA 본사 2층 소재), KOTRA 지방지원단, 국내기업 자사 사무실
(화상상담 어플리케이션으로 참여)
ㅇ 지원골자 : 해외무역관을 활용해 맞춤형으로 바이어 매칭 및 화상상담 지원
ㅇ 규모(목표) : 국내기업 200개사, 해외바이어 150개사 간 300건 상담지원
ㅇ 진행방식
- 1단계) 국내업계의 화상상담 신청 (아래의 참가 신청란 참고)
- 2단계) 해외무역관을 통해 시장성 평가 후 바이어 발굴 및 매칭 (1차 신청마감 후 2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상담진행)
- 3단계) 사후관리 (바이어와 추가상담 등 사후관리 실시)
ㅇ 사업주관 : KOTRA 혁신성장본부 (상시 화상상담 지원데스크)
ㅇ 특기사항 :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전시회, 상담회 위축 등 국내업계의 해외바이어 상담기회가 축소되어
상시로 해외바이어와의 개별 화상상담 기회를 제공
2. 지원내용
ㅇ 바이어 발굴 및 상담주선
ㅇ 바이어와의 1:1 화상상담 지원 (화상상담 솔루션 Zoom 접근권한 무료제공)
* 화상상담 솔루션에 익숙치 않은 기업은 KOTRA 본사(사이버무역상담실) 또는 KOTRA 지방지원단 사무실에서 진행
ㅇ 바이어의 희망언어에 맞춰 통역 무료 지원
3. 참가신청
ㅇ 1차 신청기간 : 2020.2.12(화) ~ 2.17(월)
* 2차 신청은 2020.2.18(화) ~ 2.24(월)
ㅇ 온라인을 통해 (아래 링크) 신청
* 신청창구 : http://naver.me/GUkI3xOl (Naver 회원가입 불필요)
ㅇ KOTRA 회원가입을 안한 기업은 회원가입 (기업회원) 후 신청 요망
* 비회원은 상기 창구로 신청 시 지원 불가
ㅇ 구체적인 타깃지역 및 상담품목 기입 요망
4. 기타 참고사항
ㅇ KOTRA에서는 화상상담 지원 총력 체제를 가동하고 있으며, 상반기 중 총 1000건의 화상상담을 지원할 계획
ㅇ 품목 및 상담희망 지역 무역관 상황에 따라 상담지원이 이뤄지지 않을 수 있음
* 신청기업에 대해서는 연간 단위로 화상상담을 계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
ㅇ KOTRA 화상상담 지원데스크 (문의)
- 디지털무역팀 (소비재 등) : 최홍희 대리 (상담 총괄 운영, 02-3460-7432)
- 기간제조팀 : 이준섭 사원(02-3460-7768)
- 소재부품팀 : 장효선 사원(02-3460-7654)
- 지식서비스팀 : 곽영실 사원(02-3460-3389)
- 의료서비스팀 : 심재원 사원(02-3460-7628)
- 융복합산업팀 : 정순이 과장(02-3460-7464)